본문 바로가기

주인장 관심사/육아

할머니와 전화통화에 새로운 강자 등장

 

 

할머니와 전화통화에 새로운 강자 등장

 

 

시골에 계신 어머니..

손주 목소리 듣고 싶어 일주일에도 몇번씩 전화를 하시네요..

 

아직 구형 2G 폰을 쓰고 계신지라 영상통화는 불가..ㅠㅜ

 

일주일에도 몇번씩 전화를 하니..

보미는 전화를 잘 안 받을려고 하네요..ㅋㅋ

 

저녁에 걸려오는 할머니 전화..

 

"보미 바꿔 봐라..."

"보미야~ 할머니...!!"

 

침묵시위...;;;

 

"보미야~~ 우리 보미 어디 갔니.."

 

애타게 보미를 찾는 어머니..

 

그러다 스피커 폰에서 들려오는 할머니 목소리를 듣고

강민이가 반응합니다~

 

"이거 누구야.. 우리 강민이야...

강민이한테 전화기 갔다 대 봐라.."

"강민아~~~"

 

"네~~"

 

"강민아~~"

 

"네~~"

 

 

 

요새 강민이가 대답을 아주 기똥차게 합니다..

이름을 부르거나 아들~~ 이러고 부르면

"네~~" 라고 대답을 해주는데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ㅎㅎ

 

할머니와 강민이의 통화에 질투심을 느낀 보미양..

전화 통화 안 하겠다더니 어느새 할머니랑 통화하겠다고 전화기를 달라고 합니다.

 

강민이는 못내 아쉬워 하며 할머니와 통화하는 누나에게 달려 들고

누나는 그런 강민이를 피해 이리 저리 도망 다니고~

 

그렇게 보미와 할머니의 통화가 시작되고..

 

통화가 시작되면...

항상 할머니는 보미에게 노래를 시킵니다~

 

"우리 보미 할머니한테 노래 좀 불러주세요~"

 

어린이집에서 배운 노래라고 할머니께 불러드리고는

(아직 발음이 좋지 않아 뭔 노랜지는....ㅋㅋㅋ)

 

"할머니.. 저 영어 노래도 할 줄 알아요~"

"ABCDEFG...."

 

매번 똑같은 레파토리의 통화..

 

어느정도 통화를 했다 싶은 보미는 저에게 전화기를 줍니다..

 

"엄마.. 저에요!!"

"네~ 대답 보미가 한거지?"

"아니요.. 강민이가 했어요.."

"정말? 강민아~~~!!"

 

또 다시 강민이를 찾는 어머니..

 

 

"네~~"

"강민아~~"

"네~~"

"밥 먹었어요"

"네~~"

"뭐 먹었어요?"

"네~~"

"누난 어디 갔어요?"

"네~~"

 

 

고녀석 어쩜 그리 대답도 잘 하냐며 기분 좋아지신 어머니..

 

그렇게 새롭게 등장한 강적!!

13개월 강민군으로 인해 할머니의 1순위 보미 사랑에 변화의 물결이....

 

 

딸!! 강민이 통화하는거 봤지? 긴장 좀 해야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