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인장 관심사/육아

꼬마요리사의 간편한 전자레인지 초코브라우니 빵 만들기

 




















꼬마요리사 보미
" 25개월 아기도 만드는 완전 간편한 초코 브라우니 만들기~!!"
얼마전 보미랑 엄마랑 전자레인지로 만든 초코 브라우니 빵을 소개합니다.

보미가 좋아하는 빵중에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라고 초코빵이 있는데요
(사실 보미만 좋아하는게 아니고 온 가족이 다 좋아하는 빵...;;)

초코빵을 집에서
한번 만들어볼까 했는데 오븐이 없으니 포기!! 했다가 
전자레인지로 만들 수 있는 브라우니 믹스를 팔길래 하나 구입했습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브라우니 믹스 사시면 안에 다 있습니다...;;;
브라우니 믹스 + 초콜릿칩 그외 물 or 우유


만드는법도 완전 초간단합니다.





그릇에 초콜릿칩과 브라우니 믹스를 넣어주시구요.
물이나 우유를 넣어주세요.

(레시피에는 물이였는데 보미가 우유를 넣고 싶다고 해서 저흰 우유를 넣었다네요)



보미가 엄마한테 거품기로 저어야 한다고 거품기 달라고 졸랐는데
거품기로 했다간 반죽에 거품기 다 아작 날 판이라 주걱으로 대체....;;
(분말이 보이지 않게 잘 섞어 주라고 되어 있습니다..^^)


반죽에서 초콜릿 냄새가 솔솔 올라와서 그런지
손가락으로 반죽을 찍어 맛을 봐주는 보미양.

"절대 배고파서 묵는거 아니에요~ 잘 섞였나 확인 하는거지..."





다 섞은 반죽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릴 준비 완료.


우선 전자레인지로 3분 돌리고 다시 30초~ 다시 30초~ 정도 돌리니 완성.
한번에 너무 오래 돌리지 말고 사부작 돌려주고 빵 상태를 보고 조금 조금씩
더 돌려주시는게 좋을 듯 싶어요~
(너무 오래 돌리면 부드러워야 할 브라우니가 딱딱해진다네요~)





 

전자레인지 돌릴때 너무 큰 용기에 담았더니 꺼내다가 뽀사져뿌렸네요...
적당한 용기에 반죽을 담기전에 잘떨어지라고 버터도 살짝 발라줄걸 그랬나봐요.

접시에 담은 모습이 그닥 모양새가 좋지는 않네요...왠지 그게 생각나기도...;;;;;;

적당히 식히고 먹기 시작한 보미양




 
제가 출근하고 엄마랑 보미랑 같이 만든 초코브라우니 빵...

일하고 있는데 보미가 초코브라우니 만들었다고
"오늘 저녁은 보미가 만든빵" 이란 문자가 왔길래
어떤 맛일까 완전 궁금했는데
흐흠...
냉장고에 보관해서 딱딱하고...
맛은... 보미 말대로 완전 달달....ㅎㅎ

보미랑 함께한 즐거운 빵 이야기

2011/05/12 
25개월 꼬마요리사의 밥솥으로 파운드케익 만들기 
2011/03/21 블로그보고 따라한 밥솥으로 계란빵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