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인장 관심사/여행

[변산반도 갯벌체험] 갯벌에서 직접 캔 비지락으로 끓여먹은 바지락 라면

 

 

 

갯벌에서 직접 캔 비지락으로 끓여먹은 바지락 라면

 

꼭 한번 해보고 싶었던 갯벌에서 조개 잡기.

이번에 변산반도 휴가 중 숙소 앞에 두포갯벌체험장이 있어

보미와 같이 체험을 했습니다.

 

유료체험장이라 입장료를 내야되는데 보미엄마는 강민이를 업고 있어

채취가 불가능 한 상태라 입장만 해도 되냐고 양해를 구한뒤

보미랑 제 입장료만 내고 입장하였네요.

(어른 4천원, 아이 2천원 _ 인당 1Kg)

 

아! 장비는 거기서 챙겨주네요.

바구니에 호미2개 담아서...

 

 

 

좀 늦게 들어가서 별로 못 캤네요..

잡는 방법도 모르고... TV에서 보던거완 딴판..

일반 갯벌이 아닌 체험장이라 그런지 조그만 바지락만 있네요.

백합,맛조개등등 다른 조개는 없고 오로지 바지락..ㅠㅜ

 

아마도.. 작은 바지락을 뿌려놓고 좀 클만하면 잡아대서 그런것 같은...

 

보미는 바지락 보단 집게 집게 게 한테 관심이 더 많네요.

게한테 손가락이 물려 울기도 하고

새끼 게를 잡고는 엄마 게가 찾겠다고 풀어주기도 하고~

보미에게도 즐거운 경험이 된것 같습니다.

 

그렇게 1시간30분정도 캤나.. 저녁때라 날이 어둑어둑 해지네요.

결국엔 한 바지락만 20마리정도 잡고 포기!

유료체험장 기준이 인당 1Kg

보미랑 저랑 2Kg까지가 기준인데... 고작 20마리라니...ㅎ

 

바지락 담은 바구니를 체험장 직원분에게 보여주니

안타까운 표정으로 다른 사람들이 정량 초과되어 캔 바지락을 모아놓은 바구니에서

한바가지 퍼 담아주시며 해감 시키라고 해감용 물(?)도 한병 주시네요.

 

요 바지락을 어떻게 먹어야되나 고민하다

라면에 넣어 먹자고 결론!

 

 

 

 

 

 

조개를 끓여 육수는 따로 빼놓고 조개만 다 깠습니다.

 

 

 

으미~ 뜨건거.. 손으로 까다 손 딜뻔..ㅋ

 

 

 

조개 끓인 육수에 라면 스프와 라면 투척!

삶은 바지락도 투척!

 

뽀글뽀글~~~

 

근데.. 정작 다 끓여 먹는 사진은 없네요..

아.. 역시 요리 블로그나 맛집 블로그는 못하겄습니다.

중요한 순간을 빠뜨렸네요..ㅋㅋ

 

그럼 바지락 라면 맛은?

 

걍 조개 육수를 넣지 말껄 그랬나...

삼양라면으로 끓였는데 매콤한 라면이였음 좋았을껄...

하는 약간 아쉬움이 남는 맛이네요.

 

그래도 조개잡기 체험도 하고 체험 후에는 잡은걸로 요리(?)도 해먹고

즐거운 경험이였던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