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인장 관심사/일상이야기

25개월 꼬마요리사의 밥솥으로 파운드케익 만들기


















25개월 꼬마요리사 보미의 밥솥으로 파운드 케익 만들기

예전에 밥솥으로 계란빵 만든적이 있는데 혹시 그 포스팅 보셨나용?
못보셨다면 잠시 댕겨오시고~ 고고씽~ 
(블로그보고 따라한 밥솥으로 계란빵 만들기)
요번에는 밥솥으로 파운드케익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아쉽게도 전 회사에 있어서 같이 참여를 못하고 마눌님이랑 보미가 만들었네요.
일하고 있는데 보미가 파운드케익 만들었다고
오늘 저녁은 그걸로 대체한다는 마눌님의 문자를 받았습니다..ㅋ

순간 저번에 만들어 먹었던 계란빵 맛이 생각나더군요... 잊을수가 없는 그맛...ㅋ
근데 다행히 요번에 만든건 나름 먹을만 하다는 마눌님.. 믿을수가 있어야지...ㅋ

서방의 블로깅을 위해 열심히 사진 찍어준 마눌님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25개월 꼬마요리사 보미가 만드는 밥솥으로 파운드 케익 만들기 함 보실까용?


대충 재료 : 파운드케익 믹스 1봉지 , 버터(70g) , 계란2개
우유(50ml), 크랜베리&블루베리(건조)+땅콩 적당히~

< 열심히 연습중인 보미양 >

1. 달걀을 넣은 그릇에 우유를 붓고 열심히 섞어 줍니다.


2. 파운드케익 믹스를 넣고 또 저어줍니다.

 
3. 달걀+우유+믹스가 섞여진 그릇에 버터(전자렌지에 미리 녹여주삼)를 넣어줍니다.


4. 잘 저어졌나 확인 해주시구요~ 밥솥에 이쁘게 부어주세용!!
(붓기전 밥솥 표면에 녹인 버터를 사부작 발라주었음돠~)

 
5. 크랜베리와 블루베리~ 땅콩을 넣어 주세용~
(4번에서 보미가 미리 몇개 넣었네요...ㅎㅎ)

 
6. 모든 준비 끝!!
밥솥에서 찜기능으로 25분 돌리고 잘익었나 확인 후 다시 20분정도 더 돌리니깐 완성!!


 

 

 



- 즐거운 시식시간 -



 


이렇게 보미가 만든 파운드케익을 퇴근후에 먹어봤는데
지난번 저와 마눌님이 만든 계란빵에 비하면 완전 맛있더군요
좀 많이 먹으면 느끼한건 살짝 있었지만 그래도 계란빵에 비한다면....ㅋ
 
어떤가요? 간단하죠? (마치 제가 같이 만든것 처럼 얘기하네요..ㅠㅜ)
25개월 보미도 만드는 간단한 밥솥으로 파운드케익 만들기 도전 함 해보시겠어요?



마지막으로 꼬마요리사 보미의 서비스컷!! ㅋㅋ



호러 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