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인장 관심사/여행

[주말나들이/인천나비공원] 도시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





















[주말나들이/인천나비공원] 도시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인천나비공원


일요일 주말나들이도 안가냐며 밖에 놀러 나가자는 모녀의 아우성에 못이겨 
무작정 차에 시동을 걸고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중
문득 어디선가 들은적이 있었던 부평숲 인천나비공원이 생각이 나더군요.

정확한 이름이 생각은 생각이 안나서 그냥 혹시나 하는 마음에 나비공원이라고
네비에 검색을 하니깐 다행히 검색이 되네용.

그렇게 무작정 주말나들이로 부평숲 인천나비공원으로 출발!

집에서 자동차를 타고 대략 30분정도 소요된듯...

일요일이라 그런지 차들이 많이 있네요.
공원 내 조그만 주차장이 있으나 만차!
입구 큰 도로길에도 수 많은 차량들이 주차되어 있었으나
용케 주차할만한 자리를 득템하여 잽싸게 파킹!

가까운 마트나 가지 어디로 끌고 가는거냐고 불안해 하던 마눌님도
북적이는 사람과 주변 경관을 보더니 흡족해하네요.

입장료를 내야 되나 했는데 오~!! 굿~!!
무료 관람이네요~!! 돈 안 받네용~



처음 입구에 들어서니 디따시 큰 바람개비가 반겨주네요.


공원 내 여러군데에서 이 바람개비를 만날 수 있었는데 보미가 참 좋아라 하더라구요.



어린 아이들이 올라탈 수 있는 곤충 조각상도 있더군요.



잠자리는 연못가에 있어 타지는 못 합니다...ㅎㅎ






나비생태관 - 예쁜꽃,다양한 식물들과 나비를 볼 수 있는 곳.







 





습지원을 지나니 우리나라 최초의 등대인 팔미도 등대가 보이네요.


 


들꽃동산



소리동산 -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만든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곳~

소리터널



공원내에 위치한 약수터



그리고 반가운 친구를 보게 됩니다.






- 자연교육센터
-
부평나비공원의 메인건물로
살아있는 다양한 곤충과 곤충표본들을 볼 수 있으며 3D 영화 감상까지...

1층:전시실(숲이야기),생물전시실,토끼굴 탐험,유아휴게실
2층 : 기획전시실,표본전시실,자연관찰실,나비북카페(미개장)
3층:오름뜰(봄,여름,가을의 정원) - 옥상














이렇게 잼나게 보고 듣고 자연을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여긴 그냥 구경만할게 아니라 날씨 좋은날 아이들이랑 같이 소풍가는 기분으로
도시락 싸가지고 그늘에 자리피고 도시락 까 먹어줘야만 될 것 같은 분위기~
 
저희는 무작정 출발해서 온 곳이라 아무런 준비가 없어서 배고픔에
좀 느긋하게 쉬지도 못하고
금방 구경만 하고 나온듯 싶어 좀 아쉽더라구요.
 
나중에 여기 가실분들 돛자리와 도시락 꼭! 챙기시고
쓰레기는 쓰레기통이나 다시 가져오는 쎈쓰!!
(쓰레기때문인지 아직 공원 내 매점이 없어 먹을 거 살데도 없네요..ㅎㅎ)
 

잼나게 보셨나요?
자연을 느낄 수 있고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 교육에도 참 좋은 부평숲 인천나비공원
주말나들이 인천에 있는 부평숲인천나비공원 괜찮지 않나용?

 
 

인천시 부평구 청천1동 68-12번지
032-509-8820~5
관람 및 주차장 무료
휴관일 - 매주 월요일,1월 1일, 설날, 추석

http://www.icbutterflypar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