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인장 관심사/여행

백점만점 촬영지! 오마이스쿨 시민기자학교에 가다~!!
















 




 


 

오마이스쿨 시민기자학교에 갔다 왔습니다.
딱히 갈려고 간게 아니라 처갓집 근처에 오마이스쿨이 있습니다.

옛 명칭 신성초등학교.

장인어른이 1회 졸업생이고 와이프가 다녔던 초등학교로
폐교가 되었던 학교를
오마이뉴스에서 인수하여
교육용 시설로 리모델링하여 활용을 하고 있더군요.

방송(영웅호걸,오마이스쿨,백점만점등)에도 종종 나오는거 같더군요.

처갓집에 갔을때마다 아기 운동시킬려고 잠깐씩 갔던곳인데 이번엔 사진으로 담아왔습니다.


들어가는 초입에 이쁜 단풍나무가 있네요~


폐교에서 탈바꿈한 오마이뉴스 시민기자학교



조그만 시골 학교입니다.


어렸을적 초등학교에는 여러 동상들이 많이 있지요?
그 중 하나인 이승복 동상 기억들 하시나요?
반공소년 이승복! 나는 콩사탕이 싫어요~~ ㅎㅎ

저 이승복 동상.... 사실... 저희 장인어른이 기증하신겁니다..ㅋㅋㅋㅋ
잘 보시면  "증" 하고 밑에 저희 장인어른 성함이 적혀있습니다..


이순신 장군


세종대왕


독서는 마음의 양식


예전80년대나 그 이전에 초등학교 다니셨던 분들이라면
저위에 동상들이 낯설지 않을꺼 같네요.


전설도 많았죠?

자정이 되면 이순신 장군 눈에서 빛이나며 깨어난다는둥...

전쟁나면 동상을 깨부시고 출동한다는둥....
이순신장군하고 세종대왕하고 자정만 되면

맞짱을 뜬다는둥...
별의 별...얘기가 다 있었는데... ㅎㅎ

다시 돌아갈 수 없는 먼 옛날 순수했던 어린시절의 재미있었던 이야기네요...


학교 내부는 아쉽게도 교육중인것 같아서 찍어오질 못했네요~





방송국에서 나왔었나봐요... 백점만점이란 예능프로 깃발 발견한 우리 딸~!!